그룹명/낙동정맥

낙동정맥 9구간 성법령~이리재 : 침곡산, 운주산

가자 안창섭 2009. 9. 14. 15:04

▷ 언     제 : 2009. 9. 12(토) - 당일

▷ 어 디 를 : 낙동정맥 9구간 성법령~이리재 : 침곡산, 운주산

▷ 날     씨 : 맑음, 시원한 바람

▷ 누 구 랑 : 광주아침산악회 18명

▷ 도상거리 : 26.5km           GPS 28.8km

▷ 산행시간 : 9시간 25분[중간 - 보조를 마추며]

▷ 행정구역 : 포항 기계면

▷ 산행구간

성법령(08:43분) - 2.8 - 사관령 - 2.9 - 배실재(10:16분) 낙동정맥 중간점 -

3.9 - 침곡산 725.4m(11:15분) - 5.6 - 한티재(31번국도)(13:36분) - 1.3 -

545봉 - 1.7 - 불랫재 - 1.6 - 421.2봉 - 2.3 - 운주산삼거리(16:38분) - 4.4 -

이리재 (921번지방도)(18:07분)

이번 구간부터 당일산행이다

04:35분 광주 비엔날래 주차장을 출발

김밥과 포도쥬스(바람꽃 부회장 협찬)로 아침을 간단히 해결하고 무한질주로 포항 기계면 성법령으로 향한다

08:35분 4시간여를 달려 들머리에 도착

날씨가 꾸무렁하다 비가 올려나 바람이 불고

언제나 처럼 몸풀기 체조를 하고 산행준비를 한다

총무님 부재로 어디론가 사라진 플랜카드를 다시 제작했다 기념촬영을 하고 낙동정맥 9구간 산행

08:43분 성법령 출발

709.1봉 정맥길에 접어든다 여기까지 아침님들은 3분만에 모두 오른다 - 끝내줍니다

도토리가 등로에 지천입니다

도토리를 줌는 아낙들이 분주하게 몸을 놀리고 있다

지금이 제일 좋다는데 우리는 갈길이 멀어 운주산 넘어에서나 줍기로 하고 발길을 재촉합니다

아침이 가는길에 항상 행운만이 함께합니다

걱정스런 정맥길이 날씨가 이리도 우리네 님들을 반깁니다

선선한 바람이 몸을 훌쩍 날려보내려는가 봅니다 아주 시원하니 산행하기 아주 딱입니다

10:16분 배실재 시작이 반이고 그반은 넘으니 완성인가요 ㅋㅋㅋ

약 6km를 90분만에 주파 속도가 아주좋습니다

우리는 영원한 단짝인가 누군가 살짝 빠진다 님에 그림자를 보머

낙동길에서는 선두를 단 한번도 가보지 못했것만

어찌된 일인지 선두가 저기다

바람타고 훨훨 날아갔을것같은 님들과 발걸음을 대간이후 몇년만에 첨으로 마춰봅니다

선두에 서본지가 너무도 오래되서인지 요즘 산행 속도가 나질않는다

11:15분 150분 경과 도상 약 10km

한참을 쉬며 중간그룹까지 동행한다

이런 거칠음도 있다

양손에 흔적 자국이 쓰리다

기념을 남기고

삼각점도 찾고

가을이 오고있다

그 가을 갈대숲이 그려진다

조망이 좋습니다

산불감시초소 여기에 벌이있다고 합니다 조심하시길

등로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31번 국도변에 우리네 애마가 보이고

한티재 13:35분

산행대장이 여기를 14:00까지 통과하라고 명했다

오신님들은 전진하고

14:00 후미를 기다리다 홀로 출발한다

눈꺼풀이 무겁다

일행을 붙일겸 한숨자고 나니 훨났다

운주산 삼거리 16:38분

운주산 정사까지 500m 의째 가기 싫다

그냥 주저않아 후미와 교신를 하고 혹 어둠이 내릴지몰라

랜턴을 놓고 20여분 쉬었다 서서히 일어섭니다

봄비 내리는날 철쭉이 멋스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회가 되면 봄날을 기다려 볼렵니다

식탁바위

여기서 쉬어야 되는건데

전망대라 해서 가봤더니

별로이고 조금 진행하다보면 두군데 아주 좋은 조망처가 있습니다

담구간 봉좌산 능선

운주산 갈림길을 지나면서 약간에 암릉구간

밤묵무침 이것을 드셔보셨습니까?

안드셔 보셨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임금 수라상에 올랐다는 밤묵무침 정력보강에도 아주 끝내줍답니다

바람꽃 부회장님이 손수 햇 밤을 따다가 손톱이 헤이도록 까서 정성을 듬뿍 담아 이렇게 무침을 해왔습니다

난생처음 먹어본 이맛에 반했습니다

아니 맛과 정성에 같이 넘어갈려고한 혀를 잡고 포로시 먹었습니다

눈물이 핑돌며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다시금 감사합니다 님이 있어서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낙동정맥 10구간 들머리

바람꽃 부회장님!!!

아주 멋스럽습니다

포샵이 아닙니다 그냥 있는 그래도 담았습니다 - 제 디카로

환한 미소를 지으며 도착지에 속속 들어옵니다 모두가 완주

오늘 산친구님 너무도 수고가 많았습니다

배실재에서 조용히 뒤를 보며 발걸음 마추며 호흡을 함께해주어 이렇게 모두 완주 하신것 같습니다

님이 있어서 우리는 명품을 말할수 있는가 봅니다

산친구님 감사합니다

님에 든든함으로 우리함께 웃고십습니다?

아침산악회에서는 중장기 기본계획을 수립

여건에 맞추어 대간, 정맥, 기맥, 지맥 등을 두루 섭렵해 갑니다

두발로 걸으며 비지땀을 흘리며

산우애정으로 어깨동무하며 함께 걸어갈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