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낙동정맥

낙동정맥 4구간 한티재~윗삼승령 : 검마산

가자 안창섭 2009. 6. 29. 15:05

◈ 언     제 : 2009. 6. 27(토) 무박

◈ 어 디 를 : 낙동정맥 제4구간 한티재~윗삼승령 : 검마산, 백암산 갈림길

◈ 누 구 랑 : 광주 아침산악회 23명

◈ 날     씨 : 맑음이나 바람한점없이 산행에 무지어려움

◈ 조     망 : 좋음[오지에 신록]

◈ 도상거리 : 27.9km     GPS 31.6km

실산행거리 33km[백암산 흰바위 왕복]

◈ 산행시간 : 11시간 19분[휴식 포함]

◈ 산행구간 : 한티재 88번 국도 - 3.9(60) - 우천고개 496m - 2.6(35) - 추령 - 5.4 ~ (20) ~ 635봉 ~

(55) ~ 왕릉봉 ~ (38) - 덕재 - 2.1(35) - 검마산 휴양림 갈림길 - 3.5 ~ (35) ~

갈미산 918.2m ~ (30)  - 검마산 1017m - 5.7 ~ (33) ~ 검마산 주봉 1017.2m ~ (24) ~

금장지맥 분기점 ~ (25) ~ 임도 차단기 설치 ~(70) - 백암산 갈림길 ~ (35 왕복시간) ~

백암산 1003.7m   흰바위 ~ (35) ~ 복암산 ~ (20) ~ 매봉산 921m ~ (24) - 윗삼승령

광주 비엔날래를 11시경에 출발 갑작스런 교통체증으로 다소지연되어 출발한다

두 총무님이 개인사정으로 함께하지 못합니다 끝없는 봉사란 이름으로...      무엇으로 보답드려야 될지 그 빈자리가 크다

人知坐輿樂 不識肩輿苦 - 다산 정약용

04:45분 88번 국도 한티재

장거리 이동으로 지쳐있는 심신을 산들바람님과 가벼운 몸풀기를하고 단체사진도 한컷

04:45분 한티재 출발 여명이 트고 랜턴을 접고 출발

쓰러져 있는 표지석을 세우고

새벽종이 울리고 .....

아직은 새벽 공기가 시원합니다

바람 한점없는 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비지땀이 흐릅니다 가야할 길은 멀기도 멀기만 하는데

05:49분 우천고개

고운 새신이 발목을 잡고

오지가 아닌 아주 평온한 오기리 우천마을 전경

06:26분 추령

오지의 힘겨움에 잠시 누워있는것인지

635.5봉 06:46분

낙동정맥 품에 안기면서 늘 이런 금강송이 우리를 반깁니다 이것 마져도 없었다면 너무도 힘겨웠을 그길 산색이 나를 달래줍니다

다시는 이런 슬픈이 일이 있어서는 안되겠지요 아픔에 흔적

자연 복원에 힘

우리네 친구를 만났습니다 어찌나 반갑던지

이것은 하나(1)라고 합니다 명찰을 붙여 줄것입니다 - 부회장님

07:43분

08:22분 무엇하는 텐트인지?

10:06분 검마산휴양림 갈림길

오지에 그길을 엄청난 땀을 쏜아내며 이어갑니다 오늘 갈길이 막막합니다 뒤를 보며 회원님들을 살펴봅니다

둘(2)

10:06분

힘겹게 오릅니다 눈이 무겁고 잠도 오고 어찌할바를 모릅니다 잠시 청해보지만 안옵니다

10:37분

나도 지치고 볼라님도 어딘가 부족하다 푹 쉬어가며 에너지를 보충해봅니다

셋(3)

살피고 메모하며 공부하고

12:00분

여섯(6)

백암산 삼거리를 오르다 - 딱다구리 아방궁

13:13분

8분 걸려서 왔습니다 정상에 산객에 만찬이 즐겁습니다 잠시 착각을 합니다 이제서야 식사를 시간을 보고 우리가 ...

가벼운 촬영을 하고 맥길에서 볼수없던 조망을 담습니다

돌아서기가 아쉬워 흰바위로 내립니다 약 4분정도 소요됩니다 다시 올라오는데 죽갔습니다

흰바위

일곱(7)

여덞(8)

아홉(9)

열(10)

복암산 가기전 조망이 좋은곳에서 흰바위를 잡습니다

여기서 또 힘겨워 누워 잠을 청합니다 쉬빠리가 잠시도 두질않습니다

15:19분 복암산

후미에 물 부족이다 걱정스런 연락으로 산행대장이 긴급 공수에 나서고 조금씩 나누어 놓고 이동합니다

산행중 물은 생명이다

정신이 번뜩 듭니다

각기 비상식을 나누고 속도를 줄여 전진합니다

매봉산 15:40분

님들에 흔적이

16:04분 윗삼승령 다음구간 들머리

찬숙이네 사장님께서 기다리고 계십니다

산내음이 비상물을 가지고 지원 나갑니다

모두가 힘겨움과 고통을 넘어 무사히 도착합니다

산행은 항상 철저한 준비와 만약에 경우를 대비해 모든것을 준비하고 연습하여야 합니다

오늘도 우리는 함께 산에 오르기위해 꾸준한 노력을 합니다

수고들 많았습니다

그 도전에 끝은 성공입니다

아침과 함께가는길은 아름답습니다